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기생충' 작품상 후보 발표 순간…열광 속 커피 쏟지 않는(?) 송강호 "역시 코너링이…"

[스브스타] '기생충' 작품상 후보 발표 순간…열광 속 커피 쏟지 않는(?) 송강호 "역시 코너링이…"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후보에 오른 순간, 주연 배우 송강호의 반응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14일) '기생충'의 미국 배급사 '네온(NEON)'은 트위터에 "당신이 세계적 '슈퍼스타'라는 표시: 당신의 영화가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오르더라도 커피는 쏟지 않는다"라는 재치 넘치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습니다.
'기생충' 작품상 후보 지명 순간…열광 속 커피 쏟지 않는(?) 송강호 '역시 코너링이…
영상에서 커피가 든 잔을 들고 소파에 앉아 있던 송강호는 '기생충'이 작품상 후보로 호명되는 순간, 한 손을 번쩍 들고 환호합니다.

특히 송강호는 열광의 도가니로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 속에서도 손에 든 컵은 놓지 않고 커피도 단 한 방울(?) 흘리지 않았는데요, 이어진 화면에서 그는 여유롭게 커피를 한 모금 마시며 음미하기까지 합니다.

네온은 이런 송강호의 모습을 유쾌하게 전하며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영상을 본 한국 누리꾼들 역시 "영화에서도 커피 안 흘리게 했잖아", "역시 코너링이 훌륭하신데요"라고 영화 속 명대사를 언급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어제(13일) 진행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발표에서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과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까지 총 6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 영화 역사상 아카데미상 최종 후보에 오른 것은 '기생충'이 처음입니다.

시상식은 다음 달 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립니다.
 
(출처=네온 트위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