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초 상가 화재' 17명 부상…구조 중이던 소방관 추락

<앵커>

오늘(15일) 낮 서울 강남역 근처 상가에서 불이 났습니다. 3층에 사다리를 대고 구조작업을 하던 소방관이 빗물에 미끄러지면서 구조자와 함께 떨어지는 아찔한 사고도 있었습니다.

안희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낮 서울 강남역 근처 상가 화재 현장.

창문에 사다리를 대고 소방관이 연기에 갇힌 사람을 구조합니다.

구조자를 데리고 내려오는 순간 빗물에 미끄러진 듯 두 사람이 한꺼번에 3층 높이 아래로 곤두박질칩니다.

[목격자 : 어머! 사다리가 떨어졌어. 어떡해!]

안에 있던 사람들을 구출하던 소방관이 3층 높이에서 빗속에 1층으로 떨어진 겁니다.
시민 구조 중이던 소방관 추락
현장에는 망가진 사다리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소방관과 구조자 모두 허리를 다쳤는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낮 1시 20분쯤 상가 지하에서 시작된 이 불로 17명이 다치고 지하 점포 8개와 창고 40여 개가 불탔습니다.

[입주 상인 : 여기서도 숨을 못 쉬었어. 연기가 많이 나서…. 얼른 119 전화하고 정육점 아저씨는 비상벨 울리고….]

상가 내부가 복잡한 데다 지하에서 화재가 시작돼 불길을 잡는 데 3시간이 걸렸습니다.
서초구 상가 화재 현장
---

또 서울 성동구 응봉동에서는 24층짜리 고층 아파트에서 불이 났습니다.

4층에서 시작된 불로 아파트 전체가 연기에 휩싸이면서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경찰은 불이 채 꺼지지 않은 종이를 휴지통에 그대로 버렸다가 화재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소지혜, 화면제공 : 서울성동소방서·배은지·서진아·이용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