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살인 또 살인" 검찰, 의붓아들 살해 혐의 고유정 기소

"살인 또 살인" 검찰, 의붓아들 살해 혐의 고유정 기소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의붓아들까지 살해한 혐의로 다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제주지검은 의붓아들 살해 사건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고씨를 살인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제주지검은 그동안 강력범죄를 전담하는 형사1부에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해 왔지만 고씨가 의붓아들 5살 A군을 살해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3월 2일 오전 고유정이 엎드려 자고 있던 피해자의 등 뒤로 올라타 손으로 피해자의 뒤통수 부분을 강하게 눌러 살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고씨는 경찰 조사에서 현 남편의 잠 버릇이 고약해 자는 도중 피해자를 눌러 숨지게 했다고 주장하지만, 법의학자들의 감정결과를 종합적으로 확인한 결과 피고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고유정이 2018년 10월부터 2019년 2월까지 두차례 임신 후 유산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현 남편이 유산한 아이에 대한 관심보다 피해자만을 아끼는 태도를 보이게 되자 적개심을 가지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고씨는 검찰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이 사건에 대해 진술거부권을 행사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