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성엽 "정동영에 마지막 기회…함께 새로운 길로 가자"

유성엽 "정동영에 마지막 기회…함께 새로운 길로 가자"

권란 기자 jiin@sbs.co.kr

작성 2019.08.13 11:2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유성엽 "정동영에 마지막 기회…함께 새로운 길로 가자"
민주평화당 탈당 의원들의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 대표격인 유성엽 의원은 평화당 정동영 대표 등 잔류 의원들에게 제3지대 창당 동참을 거듭 호소했습니다.

유 의원은 오늘(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안정치 첫 회의에서 "마지막으로 말씀드린다"며, 정 대표에게 "8월16일 이전이라도 그동안의 생각을 바꿔 함께 새로운 길로 나서달라"고 말했습니다.

유 의원은 "명분 없는 탈당이라는 일부 반발이 있지만, 그동안 평화당은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 사이에서 결국 민주당 2중대라는 소리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서 "그 결과 태극기 부대보다 못한 지지를 받았는데 이보다 더한 명분이 필요한지 묻고 싶다"고 탈당 비판에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이어 "변화와 개혁에는 항상 우려와 비판이 따르지만 개가 짖어도 기차는 달려가야 한다"면서 "이미 정계개편의 거대한 흐름은 시작됐고, 그 흐름은 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에 들불처럼 번져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장강의 뒷물이 일어나면 앞 물결이 밀려나 대안정치가 새 물결을 앞장서서 이끌어 갈 것"이라며 "답보상태인 한국정치를 변화시킬 새로운 인물을 영입하고 혁신적인 정책을 통해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