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뽀얀거탑] 먹으면서 살 빼세요…'방탄커피',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진실은?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07 : 먹으면서 살 빼세요…'방탄 커피',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진실은?

'방탄커피'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탄수화물은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이른바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방탄커피가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방탄커피는 무염 버터나 오일을 넣어 만든 커피로 마시면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탄커피', '저탄고지 다이어트 마음껏 먹으면서 체중감량까지 가능' 등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방탄커피가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며 과장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데도 살 빠지는 커피,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효과를 내건 방탄커피 판매 사이트 373곳을 적발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도 맹신하면 안 됩니다.

잠깐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할 수 있지만, 포화지방을 과다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뽀얀거탑에서는 '방탄커피와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관해 심도 있게 다뤄보고 기억력과 알레르기에 관한 청취자분의 궁금증도 해결해봅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와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나해란 교수가 참여했습니다.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