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둘이 사는 것 알고…모녀 성폭행 시도한 전자발찌 남성

<앵커>

성범죄 전력으로 전자발찌를 차고 있는 50대 남성이 이웃집에 침입해 8살 초등학생 딸과 엄마를 성폭행하려다 붙잡혔습니다. 전자발찌는 사실상 무용지물이었고, 심지어 남성은 잡혀가면서 성폭행 미수라 금방 출소할 거라며 큰소리까지 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C 최선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어젯(10일)밤 9시 40분쯤, 50대 어머니와 8살 초등학생 딸이 살고 있는 광주의 한 주택에 50대 남성이 침입했습니다.

남성은 TV를 보며 졸고 있던 50대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여성이 저항하자 목을 조르고 마구 때렸고 폭행당한 여성이 정신을 잃자 이번에는 옆에서 자고 있던 8살 초등학생 딸에게 성폭행을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8살 딸이 남성을 깨물고 1층으로 달아나 이웃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이웃들은 남성을 붙잡아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이웃 주민 : 딸아이가 뛰어나온 거야. 아저씨, 어떤 모르는 아저씨가 와서 때린다고.]

경찰 조사 결과 이 남성은 성범죄자로 전자발찌 착용자였습니다.

지난 2010년 성범죄로 복역해 지난 2015년 출소하는 등 성범죄를 포함한 전과 7범으로 오는 2026년까지 전자발찌 착용 대상자인 남성은 근처로 이사한 뒤 모녀가 단둘이 산다는 것을 알고 술에 취한 상태에서 담을 넘어 집에 들어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자발찌를 착용했지만, 밤 10시 이후 외출 제한 대상이 아닌 데다가 주거지와 범행 장소가 가까운 탓에 전자발찌는 사실상 무용지물이었습니다.

경찰은 피해 모녀에 대한 보호조치를 취하는 한편, 남성에 대해 정확한 범행 경위를 추가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김형수 K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