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9.06.16 20:05 수정 2019.06.16 22:5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리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에 역전패해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새 역사를 쓴 대표팀에 격려와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U-20 준우승 · 이강인 골든볼…대역사 쓴 태극전사들

2. 대표팀 막내 이강인 선수는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최우수 선수상인 골든볼을 수상했습니다.

[이강인 : 형들이 너무 많이 뛰어주고, 응원도 많이 해주고… (형들이) 있어서 받을 수 있었으니까 저는 그 상보다는 형들한테 너무 고맙고, 감사하죠.]
▶ 메시 이후 첫 '18세 골든볼'…이강인에 전 세계가 주목

3.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가 20일 넘게 이어지고 있지만, 인천시와 정부의 정밀 조사 결과는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참다못한 인천시민이 정부 대책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 '붉은 수돗물' 피해 커지는데…이물질 검사 결과는 아직

4. 어제(15일) 부산에서 열린 방탄소년단의 팬 미팅 현장에서 일부 팬들이 표를 구하고도 입장하지 못했다며 주최 측에 항의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 표 있는데 '입장 거부'…BTS 부산 팬미팅서 무슨 일이

5. 홍콩 정부가 범죄인 인도 법안 추진을 보류하겠다고 선언했지만, 홍콩 시민은 법안 보류가 아닌 철폐를 요구하며 대규모 집회를 이어갔습니다. 법안 반대 시위를 하던 30대 남성이 건물에서 추락해 숨지는 사고도 일어났습니다.
▶ 지금 홍콩은…"법안 철회하라" 검은 옷 입고 100만 시위

6. 여야 3당 원내대표가 국회 정상화를 놓고 직간접적인 협상을 벌였지만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했습니다. 경제 위기 원인을 짚을 청문회를 먼저 열자는 한국당 제안을 민주당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 경제청문회 공방하다 결렬…한국당 뺀 국회 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