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재판거래 의혹' 하드디스크 복제…양승태 PC 복구 시도

<앵커>

법원행정처가 오늘(6일) 오후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에 추가 자료를 제출합니다. 검찰은 임종헌 법원행정처 전 차장 등 재판거래 의혹의 중심에 있던 인물들의 하드디스크 속 자료를 확보해 수사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안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오늘 오후 재판거래 의혹에 연루된 법원행정처 전 관계자들의 하드디스크에서 필요한 자료들을 복사하는 방식으로 자료를 추가 제출받습니다.

검찰은 대법원 청사 13층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과 문건 작성에 관여한 심의관들이 쓰던 PC 하드디스크 복제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달 26일 법원행정처가 410건의 관련 문건을 검찰에 제출했지만, 검찰은 의혹의 실체를 파악하려면 문건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법원행정처 관계자들의 하드디스크 원본을 추가 요청했습니다.

검찰 요구 자료 가운데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박병대 전 행정처장의 하드디스크는 이미 복원 불능 상태로 삭제돼 검찰은 이를 복구하는 방안도 시도할 계획입니다.

법원은 수사와 직접 관련되지 않은 다른 파일들까지 유출되지 않도록 법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출 자료를 선별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검찰이 요구해 온 법원행정처 인사기록과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관용차량과 업무추진비 사용 내용 등의 제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