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2018 국민의 선택]

<앵커>

계속해서 수도권 뉴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출범 소식입니다.

이영춘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위원회'가 어제(18일) 수원에 현판을 달았습니다.

20명의 인수위원은 경기 시흥 출신 4선 의원인 조정식 상임위원장을 비롯해 11명의 국회의원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1차 회의를 열고 다음 달 30일까지 가동될 인수위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재명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주어진 권한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도민을 위해 쓰이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명/경기도지사 당선인 :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도민들의 삶의 질이 가장 높은, 또 대한민국 새로운 중심으로서의 경기도, 이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도지사직 인수위는 7개 분과로 나눠 평화통일특구·교통대책·4차산업혁명 같은 경기도의 핵심 현안을 중점 점검합니다.

또 시민참여위원회도 꾸려 도민들의 도정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인데요, 이재명 당선인이 성남시장 시절 복지와 교통 등 여러 정책 분야에서 남경필 현 지사와 각을 세우며 남다른 추진력을 보였던 만큼 이재명 스타일의 개혁 정책이 경기 전역으로 확대되면서 도정 전반에 일대 변혁이 예상됩니다.

(영상취재 : 김명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