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8.05.30 20:08 수정 2018.05.30 21:5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북한 김정은 위원장을 최측근에서 보좌하는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이 내일(31일) 새벽 미국 뉴욕에 도착합니다. 미국 측 최고책임자인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만나 회담 성패를 가를 담판을 벌입니다.
▶ 北 김영철, 베이징 떠나 뉴욕행…폼페이오와 담판 벌인다

2. 미 국무부가 북미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협상이 엄청난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오늘 판문점에서는 비핵화 의제를 조율하기 위한 북미 실무협상이 진행됐습니다.
▶ "엄청난 진전" 美 만족감 표현…"6·12 회담 개최 준비"

3. 북미 간 협상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최종 조율될 양측의 '합의안'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서는 단기 과제와 장기 과제로 분리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비핵화 '단기-장기' 나눠 진행?…단기 과제는 '속도전'

4. 군에서 의료인이 아닌 의무병이 복강경 수술에 참여하고 엑스레이 촬영을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명백한 불법인데 군 간부들이 묵인하는 것을 넘어 지시까지 하는 실태를 파헤칩니다.
▶ [끝까지판다①] 무자격 의무병이 복강경 수술 참여…軍, 불법진료 지시
▶ [끝까지판다②] "혈관 찾을 때까지 주삿바늘로 헤집었다"…군 병원 실태
▶ [끝까지판다③][단독] "군 병원 못 믿겠다"…민간병원 찾는 병사 더 많다

5. 직원들에게 막말과 폭행을 한 혐의를 받는 이명희 씨가 이틀 만에 다시 경찰에 소환됐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이명희, 우산으로 가리고 출석…"금주 구속영장 신청"

6. 대한항공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주주로서의 권리를 적극 행사하기로 했습니다. 경영진 일가족의 일탈 행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경영진 면담도 추진하겠다는 건데 경영권에까지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대한항공 2대 주주' 국민연금…"주주권 적극 행사할 것"

7. 어제 대법정에서 기습 시위를 벌였던 KTX 해고 승무원들이 오늘 대법원장 비서실장을 만났습니다. KTX 승무원 해고 판결이 양승태 사법부가 박근혜 정부 청와대를 뒷받침한 거라는 의혹 조사 결과에 대해 진실을 밝혀달라며 재심을 요구했습니다.   
▶ KTX 해고 승무원, 대법원 면담…"재심으로 진실 밝혀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