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시 보는 월드컵] "홍명보의 프리킥 슛! 행운의 골!" 1994년 미국 월드컵 스페인전 (3)

[다시 보는 월드컵] "홍명보의 프리킥 슛! 행운의 골!" 1994년 미국 월드컵 스페인전 (3)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8.05.21 09:26 수정 2018.05.24 09:0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SBS 뉴스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월드컵 골 장면을 다시보기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태극 전사들이 펼치는 짜릿한 감동의 순간! SBS 뉴스와 함께 하세요.

멕시코에서 통한의 3패를 당한 우리 대표팀은 절치부심하며 1994년 미국 월드컵을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본선으로 가는 길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북한을 3 대 0으로 완파하고도 일본과 이라크의 경기 결과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결국 이라크가 후반 막판 극적인 동점골을 터트리면서 한국은 일본을 골득실차로 제치고 월드컵에 진출하게 됩니다. 훗날 '도하의 기적'이라고 불리게 된 극적인 월드컵 본선행이었습니다.

미국 월드컵에서 태극 전사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멋진 경기를 펼치며 국민들의 가슴을 뜨겁게 했습니다. 대표팀은 강호 스페인전에서 2 대 2로 무승부를 거두며 첫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렀습니다. 후반전 종반까지 0 대 2로 끌려가던 대표팀은 경기 종료 5분여를 남기고 끝까지 집중하며 놀라운 추격전을 펼쳤습니다. 후반 40분 프리킥 상황에서 홍명보가 찬 슛팅이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며 행운의 점수를 얻었습니다.
홍명보 1994 미국 월드컵 게티1 대 2로 쫓아가던 대표팀은 경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후반 45분에는 '날쌘돌이' 서정원의 영리한 움직임으로 또 한 번의 기회를 맞이합니다.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패스를 주고받은 홍명보가 오른쪽 빈 공간으로 찔러 준 패스를 뛰어들던 서정원이 받았고 골대 오른쪽 빈 곳을 향해 정확하게 찔러 넣으면서 극적인 동점골을 터트렸습니다. 골키퍼가 나오는 것을 보고 구석을 정확하게 노린 멋진 골이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한수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