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이준기, MB 블랙리스트 논란 후 심경 밝혀…"걱정하지 마세요"

[스브스타] 이준기, MB 블랙리스트 논란 후 심경 밝혀…"걱정하지 마세요"
배우 이준기가 MB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팬들을 안심시키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준기는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검은색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한 모습이 담긴 흑백 사진 한 장을 올렸습니다.

사진과 함께 이준기는 "Don't worry n Thank you all. When I read All of your consolation, I was so touched by your words. (걱정하지 마세요. 모두 고마워요. 여러분들이 보내준 위로의 글들 읽으면서 많이 감동 받았어요)"라는 영문 글을 남겼습니다.
이준기의 팬들은 이준기가 이명박 전 대통령 정권 당시 문화·연예계 블랙리스트 명단에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이 공개되자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팬들의 걱정에 이준기는 오히려 해당 글을 통해 팬들을 안심시키며 관련 사건에 대한 심경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이준기는 지난 2008년 광우병 사태 당시 자신의 미니홈피에 "국민을 섬기기 싫은 거지?"라는 제목의 비판 글을 남겼으며, 또 드라마 '일지매' 제작 발표회에서도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해 "할 수만 있다면 정부를 꿀밤 먹이고 싶다"는 발언을 하는 등 목소리를 높여왔습니다.

과거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작성했던 문화·연예계 블랙리스트 명단에는 이준기 외에도 배우 문성근, 유준상, 영화감독 봉준호, 박찬욱 등 문화예술인 82명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준기는 현재 tvN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에서 김현준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구성 = 최새봄 작가, 사진 출처 = 이준기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