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광복절에 웬 유카타?…"하필 이런 때" 비난 봇물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11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클릭 시간입니다.

휴가와 방학 시즌을 맞이한 요즘, 게임 회사들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광복절을 앞둔 시점에서 몇몇 게임사들이 일본 여름 기모노인 유카타 의상 아이템을 출시해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유카타'입니다.

최근 국내 유명 게임에서 업데이트된 캐릭터 의상 아이템들입니다. 얼핏 봐도 기모노를 연상시키는 이 의상들은 일본 여름 기모노인 유카타를 모티브로 만든 겁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게임사들이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는데, 몇몇 게임사들이 내건 주력 아이템이 유카타였습니다.

일본의 전통 의상인 유카타는 주로 목욕 후나 여름 축제에서 입는 의복입니다. 유카타 아이템을 위주로 업데이트했다는 것도 문제지만, 하필 광복절을 앞둔 시점이어서 더 비난을 받고 있는 겁니다.

항의가 이어지자 한 게임사는 사과문과 함께 아이템 판매를 중단했고, 또 다른 게임사는 의상을 변경하는 조치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광복절 이벤트를 해도 시원치 않을 판에…' '하필 그 날을 앞두고 꼭 지금 그래야 했나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