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쿄에서 명예 찾겠다…레슬링 대표팀 '납조끼' 맹훈련

도쿄에서 명예 찾겠다…레슬링 대표팀 '납조끼' 맹훈련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리우올림픽에서 노골드에 그쳤던 레슬링대표팀이 도쿄올림픽을 향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습니다. 무거운 납조끼를 입고 뛰는 특수훈련 현장을 정희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불암산 정상을 향해 레슬링 대표 선수들이 달립니다.

그냥 달리기도 힘든데 10kg이나 되는 납조끼를 입고 산비탈을 뛰어오르니 저절로 비명이 터져 나옵니다.

[납조끼 너무 무거워요.]

[당장 벗고 싶어요.]

한국레슬링은 지난해 리우올림픽에서 동메달 하나에 그쳤습니다.

한겨울 얼음물에도 과감히 뛰어들었고 300kg의 타이어도 뒤집었지만 결국 금메달은 따지 못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지구력 부족이었습니다. 그래서 대표팀은 3분 2회전을 끝까지 버틸 수 있는 강한 힘과 정신력을 키우기 위해 한 달 전부터 모두 납조끼를 꺼내 입고 다시 뛰기 시작했습니다.

[박치호/레슬링 대표팀 감독 : 5kg~10kg 무게를 늘려 계속 (납조끼) 훈련을 하면 (상대한테) 안 밀리는구나 심리적 효과가 있지요.]

새 희망도 나타났습니다. 강세 종목인 그레코 66kg급에서 오상훈이 지난달 아시아 정상에 올라 간판스타 김현우의 뒤를 이을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오상훈/그레코로만형 66kg급 대표 : 2020 도쿄 올림픽때 한국 레슬링의 명예를 찾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통적 효자 종목의 부활을 위해 태극전사들은 3년 뒤 도쿄만을 바라보며 이를 악물고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