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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포천 "삼성, 갤럭시노트7 리콜 잘 처리했다"

美포천 "삼성, 갤럭시노트7 리콜 잘 처리했다"
미국 연방정부기관인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에 대해 공식 리콜을 발령한 가운데 미국 경제·IT(정보기술) 전문 매체에서 삼성의 리콜 과정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보도가 잇따라 나왔습니다.

CPSC는 지난 15일 배터리 발화 결함이 발견된 갤럭시노트7의 공식 리콜을 발령했으며, CPSC의 조처를 계기로 이번 사태가 수습국면에 접어들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Fortune)'은 어제 "비평가들은 틀렸다. 삼성은 갤럭시노트7 리콜을 잘 처리했다(Critics are wrong: Samsung handled Galaxy Note 7 recall just fine)"라고 평가했습니다.

포천은 "삼성이 리콜 처리를 매끄럽지 하지 못했다는 지적들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진 않는다"고 전제한 뒤 "전체적으로 삼성전자는 매우 주의깊게 이 위기를 처리해왔으며, 감히 말하자면 소비자들의 마음먹기에 따라서 갤럭시노트7으로 인한 상해의 위험은 그리 크지 않다고 본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이어 한 달 정도 지나면 이 리콜을 처리하면서 삼성의 평판에 입은 손상은 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포천은 "이번 리콜이 삼성전자에 주는 문제는 수십억 달러의 (금전적) 손해와 평판의 손실을 가져온 배터리의 문제였지, 리콜을 처리한 과정은 아니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포천은 특히 "명망 있는 기업으로 리콜은 당연히 했어야 했다"면서도 "갤럭시노트7이 폭발하거나 과열될 확률은 번개에 맞을 확률(0.009% 대 0.008%) 정도이고, 얼어죽을 확률 (0.02%)보다는 훨씬 낮다"고 전했습니다.

포천에 이어 IT 매체 '컴퓨터월드'도 같은날 '삼성, 비디오를 통해 갤럭시노트7 배터리 문제에 대해 사과(In video, Samsung apologizes for Note7 battery defects?)'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팀 벡스터 부사장이 홈페이지에 직접 비디오로 사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컴퓨터월드는 애널리스트 패트릭 무어헤드의 말을 인용해 삼성이 비디오를 통해 회사의 얼굴을 앞세워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애널리스트 잭 골드는 "삼성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을 실행했다"면서 "교환 프로세스와 향후 절차에 대해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고 평했습니다.

그는 "비용이 많이 들고 부정적인 인상을 남기기도 했지만, 소비자들에게 결국 삼성은 평판 좋은 공급사로 남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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