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블락비, 음원 차트 1위 석권 '화려한 시작'

SBS뉴스

작성 2016.03.28 15:2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블락비, 음원 차트 1위 석권 화려한 시작
1년 7개월 만에 컴백하는 블락비가 3월 28일 자정 리드 싱글 '몇 년 후에'를 발표하고 모든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번 곡은 그동안 블락비가 보여준 색깔을 크게 벗어난 곡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블락비는 1년 7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며 '감성'이라는 새로운 무기를 꺼냈다.

'몇 년 후에'는 이별을 맞이한 순간부터 혼자임을 서서히 깨달아가는 현재, 조심스레 예측되는 미래까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조금씩 변하고 있는 감정을 뚜렷한 기승전결로 표현한다. 이 감정을 충실하게 표현해 내는 건 블락비 멤버들의 몰입도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우수에 찬 눈빛으로 카메라를 바라보며 변신을 선언한 블락비 멤버들은 기존 곡에서 보여준 강렬한 이미지는 접어두고 감성적인 남자로 변신해 대중들의 심금을 울린다.

소속사 관계자는 "'몇 년 후면 잊힐까'라는 표현 안에 많은 의미를 숨기며 노래를 감성으로 설명하는 블락비의 매력은 그룹 자체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하게 만든다. 블락비는 이미 음악적 능력을 인정받으며 스펙트럼이 넓은 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리드 싱글 '몇 년 후에'를 통해서 블락비는 음원 강자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발휘할 전망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블락비는 4월 2~3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SBS funE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