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5.10.08 20:09 수정 2015.10.08 21: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이르면 다음 주 초 일부 부처에 대한 개각이 있을 전망입니다. 내년 총선에 출마할 정치인 출신 장관들을 조기에 교체한다는 건데 국토부, 해양부, 여성부가 우선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정치인 장관'부터 교체…이르면 다음주 초 개각

2. 국정감사 마지막 날,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둘러싼 여야 공방으로 교육부 국감이 파행했습니다. 시작부터 2시간 넘게 막말과 고성이 오갔는데, 미래 교육 정상화라는 여당의 주장에 야당은 유신독재 미화라고 받아쳤습니다.
▶ '한국사 국정화' 놓고 오간 막말…깊어진 갈등

3. 방위사업청이 지난 6월 한국형 전투기, KF-X 사업의 핵심 기술을 미국으로부터 이전받기 어렵다는 사실을 청와대에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4월에 알고서도 두 달 만에 보고한 방사청과, 보고받은 지 석 달이 지나서야 조사에 나선 청와대 모두 석연치 않다는 지적입니다.
▶ "KF-X 핵심기술 이전 거부, 靑에 이미 보고했었다"

4. 운전 중 말다툼하던 상대방을 차로 치어 중상을 입힌 보복운전 가해자에 대해 검찰이 처음으로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습니다. 급증 추세인 보복 운전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엄벌이 필요하다는 취지입니다.
▶ 운전 시비 상대 운전자에 돌진…'살인미수' 기소

5. 치솟는 전셋값 때문에 서울을 떠나 경기와 인천으로 이주하는 세입자들이 빠르고 늘고 있습니다. 경기·인천 세입자들은 서울에서 온 세입자들에게 밀려 더 외곽으로 옮겨가는 도미노 현상마저 벌어지고 있습니다.
▶ 서울→수도권→외곽으로…떠밀리는 '전세 난민'

6. 뼈대가 완전히 부식돼 폐차해야 할 차량이 중고차 시장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부실한 중고차 성능검사 실태를 고발합니다.
▶ 폐차 직전 중고차 보고 '양호'…못 믿을 성능 검사

7. 지구촌 골프축제인 프레지던츠컵 대회가 1만 8천여 갤러리들의 환호 속에 막을 올렸습니다. 첫날 포섬 경기에서 미국팀이 인터내셔널팀에 4승 1패로 완승했습니다.   
▶ 스타가 샷 한 번 날릴 때마다…1만 8천 명 '탄성'
 
손석민사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