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케이 콘서트’ K팝 가수-시민 등 ‘4만명 하나돼 통일 노래’

‘원케이 콘서트’ K팝 가수-시민 등 ‘4만명 하나돼 통일 노래’
정상급 케이팝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원케이(ONE K) 콘서트’가 9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하나된 꿈이 하나의 코리아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콘서트에는 새시대 통일노래인 ‘원 드림 원 코리아’(One Dream One Korea)를 4만여 명이 함께 부르는 순서가 마련돼 특별한 감동을 전한다.  

‘원 드림 원 코리아’는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만든 곡으로 1020 세대를 겨냥해 만든 새로운 통일 노래다. EXO 백현, 원더걸즈 예은, EXID 솔지, AOA 초아 등 케이팝 스타들과 홍용표 통일부장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참여했다. 합창 음원과 양파-나윤권 듀엣곡은 소리바다,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전 음원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거나 들을 수 있다.

지난 9월 9일 진행된 1차 티켓팅은 예매 시작 10분 만에 모든 티켓이 판매 완료됐고 이틀 뒤인 11일 진행된 2차 티켓팅 역시 순식간에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중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도 적지 않은 티켓이 판매됐다. 외국인 관람객들까지 합류하면서 한반도 통일을 기원하는 ‘원 드림 원 코리아‘ 4만 합창은 더욱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