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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드럼세탁기 미국시장서 점유율 1위 등극

삼성 드럼세탁기 미국시장서 점유율 1위 등극
삼성 드럼세탁기가 가전업계 최대 격전지 미국시장에서 올해 2분기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2006년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 진출한 이후 9년 만에 처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트라큐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5년 2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2.3%의 점유율(매출 기준)을 기록, LG전자(21.8%)와 월풀(17%)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삼성전자는 동급 최대용량과 강력한 물 분사로 세탁시간을 확 줄인 '슈퍼스피드', 자동으로 세탁조를 청소하는 '셀프 클린 플러스' 등의 기능이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삼성 세탁기는 이달 중순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세탁가전부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럼세탁기·전자동세탁기·의류건조기 등 3개 부문 평가 1위를 휩쓸었습니다.

미국 가전시장은 전통의 유럽 브랜드와 미국 현지 브랜드, 한국의 삼성·LG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전쟁터입니다.

드럼세탁기는 전체 세탁기 시장의 약 35% 비중을 차지합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병대 부사장은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 때문"이라며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글로벌 세탁가전 리더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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