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Fun 문화현장]
<앵커>
문화현장, 새로 나온 책 남상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몽양 여운형 평전 / 김삼웅 지음 / 채륜]
몽양 여운형, 우파는 그를 좌파라 하고 좌파는 우파라고 했으며 때로는 기회주의자, 심지어는 친일파로 오해받기도 한 그의 참모습을 조명하는 평전입니다.
저자는 조국과 민족의 독립과 해방, 통일 정부 수립이라는 원칙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진보적 민족주의자로 규정합니다.
---
[조용헌의 휴휴명당 / 조용헌 지음 / 불광출판사]
30년 넘게 우리 땅을 누비며 공부하고 책을 써온 저자가 우리나라의 손꼽히는 영지와 명당 22곳을 소개합니다.
선조들이 시시때때로 찾으며 시름을 달래고 대자연의 기운을 받았듯이 마음이 황폐해져 가는 현대인들에게도 밝은 기운으로 가득 찬 이른바 명당을 찾아 그곳에 잠시라도 머물며 재충전을 해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
[한국사에 비추어 본 거창의 역사 / 신용균 지음 / 역사공간]
거창 토박이이자 역사 연구자인 저자가 한국사라는 전체사에 비추어 경남 거창이라는 지역과 지역민이 지닌 보편성과 특수성을 촘촘히 들여다보는 지역사 연구서입니다.
---
[정희왕후 / 함영이 지음/ 말글빛냄]
세조의 부인으로 손자인 성종을 도와 조선 최초로 수렴청정을 한 정희왕후, 만만치 않은 정치력을 발휘하기도 했지만, 공신권력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고 성종의 계비 윤 씨를 사사하도록 해 폭군연산의 씨앗을 낳게 한 점 등 공과 과를 함께 들여다봅니다.
---
[집으로 / 사루 비르얼리 지음 /정형일 옮김]
다섯 살 때 인도 기차역에서 길을 잃고 고생하다가 호주로 입양된 주인공이 수년간의 구글 어스 검색을 실마리로 25년 만에 잃어버린 고향을 찾게 되고 가족과 재회하는 감동의 여정을 담았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