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통위원장 이진숙·금융위원장 김병환·환경부장관 김완섭 내정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방통위원장에 이진숙 전 대전 MBC 사장, 금융위원장에 김병환 기재부 1차관, 환경부장관에 김완섭 전 기재부 2차관을 지명했습니다.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공영방송 이사진 임명을 마땅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나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대통령실이 오늘(4일) 오전 방송통신위원장과 금융위원장, 환경부장관 후보자를 발표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장 후보로 지명된 이진숙 전 대전 MBC사장은 경북대를 졸업하고 MBC 기자를 거쳐 보도본부장 등을 지냈습니다.

이 후보자는 전임자인 이동관, 김홍일 방통위원장이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았는데도 야당의 정치 공세 때문에 물러나야 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이 방송장악용이라고 비판하는 공영방송 신임 이사진의 임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진숙/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 조만간 MBC, KBS, EBS 등 공영방송사의 이사 임기가 끝납니다. 마땅히 새 이사들을 선임해야 합니다.]

금융위원장 후보로 지명된 김병환 기재부 1차관은 행정고시 출신으로 기재부 경제정책국장 등을 지냈고, 윤석열 정부 경제금융비서관을 역임했습니다.

최우선 과제로 부동산 PF 관리를 꼽은 김 후보자는 금융시장 발전과 소비자보호를 조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병환/금융위원장 후보자 : 금융시장 안정, 금융산업 발전, 금융소비자보호, 실물경제 지원이라는 금융정책 목표가 조화롭고 균형되게 달성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환경부장관 후보로 지명된 김완섭 전 기재부 2차관은 행시 출신으로 기재부 사회예산심의관 등을 지냈습니다.

[김완섭/환경부장관 후보자 : 국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지키는데 앞으로 힘쓰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신임 인사혁신처장으로 연원정 대통령실 인사제도비서관을, 기획재정부 1차관으로 김범석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박범수 대통령실 농해수비서관을 내정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병주·김남성, 영상편집 : 박정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