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강원도를 첨단산업기지로…춘천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윤 대통령 "강원도를 첨단산업기지로…춘천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윤석열 대통령이 강원도의 주력산업을 디지털, 바이오 기반의 첨단산업으로 재편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첨단산업기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1일) 오전 강원 춘천의 강원도청에서 '민생을 행복하게, 강원의 힘'을 주제로 19번째 민생토론회를 열고 "지역 발전을 옥죄는 규제를 혁신하고 강원의 첨단 산업과 관광 산업을 확실히 뒷받침하겠다. 하늘이 두 쪽 나도 약속은 지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소양강댐 심층의 차가운 물을 데이터센터의 냉방에 사용하고 데워진 물은 인근 스마트팜의 난방에 재이용하는 '강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어 춘천에 3600억 원을 투자해 데이터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데이터 기업 유치 기반을 조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디지털 산업 종사자 3만 명, 디지털 기업 3000개, 매출 300% 성장을 이루는 '333 프로젝트'가 조기에 성공하도록 확실하게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강원도의 40여 년 숙원사업이던 설악산 국립공원 오색 케이블카가 지난해 착공됐다며 "2026년에 본격 운영되면 1300억 원 이상의 경제효과로 지역에 큰 활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곳에 케이블카를 추가로 더 건설하겠다"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