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환상골' · '원더골'…에콰도르 꺾고 8강 진출

<앵커>

오늘(2일) 하루 축구 얘기하신 분들 많을 겁니다. 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에콰도르를 3대 2로 꺾고 8강에 올랐는데요. 어떻게 이런 골을 넣었을까, 감탄만 나오게 만든 3골이었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최정예 멤버로 에콰도르에 맞선 우리 대표팀은 전반 11분 만에 환상적인 선제골을 터뜨렸습니다.

[이황재/SBS 해설위원 : 이영준 들어갔어요!]

[이재형/SBS 캐스터 : 고~~올! 이영준, 분위기를 살립니다.]

박현빈의 이른바 '대지를 가르는 패스'에 이어 배준호가 '택배 크로스'를 올렸고, 이영준이 가슴 트래핑 후 강력한 발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황재/SBS 해설위원 : 반대쪽에서 날아왔던 걸 가슴 트래핑 너무 좋았고요. 저 발등이 아주 뜨거웠었던 이영준입니다.]

8분 뒤 터진 배준호의 추가골도 말 그대로 '원더골'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첫 터치에 이어 절묘한 볼 컨트롤로 수비를 따돌리고 침착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했습니다.

대표팀은 전반 36분 페널티킥 골을 내줬지만, 후반 3분, 또 한 번 멋진 장면을 연출하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이승원의 코너킥을 수비수 최석현이 솟구쳐 올라 헤더로 골문 구석을 찔러 3대 1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팀은 막판 체력이 떨어진 가운데 한 골을 더 내주고 여러 차례 위기를 맞았지만, 육탄 방어로 골문을 지켜내며 3대 2 승리를 거뒀습니다.

8강 진출을 이뤄낸 선수들은 얼싸안고 환호했고, 부상으로 조기 귀국한 박승호의 유니폼을 들고 뜨거운 동료애를 보여줬습니다.

[김은중/U-20 축구대표팀 감독 : 우리는 21명이 다 같이 뛰는 거고, 교체로 못 나갔던 선수 또 부상으로 귀국한 박승호 선수 또한 우리 팀원으로서 팀으로 싸웠기 때문에 이겼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상 첫 준우승 신화를 썼던 지난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8강에 오른 우리나라는 다음 주 월요일 나이지리아와 준결승 진출을 놓고 격돌합니다.

(영상편집 : 남 일, CG : 이재준·임찬혁)

▶ "나이지리아 나와!"…김은중호, 5일 4강 도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