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의도 증권가의 보기드문 반성문? "긴축 장기화 놓쳤다" (feat. 김학균) [경제자유살롱]

여의도 증권가의 보기드문 반성문? "긴축 장기화 놓쳤다" (feat. 김학균) [경제자유살롱]

[골룸] 경제자유살롱 : 여의도 증권가의 보기드문 반성문? "긴축 장기화 놓쳤다" (feat. 김학균)

오늘 SBS 경제자유살롱은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과 함께 합니다.

올해 우리나라 GDP 성장률 전망은 우울합니다. 하지만 새해 들어 코스피는 연일 상승 중입니다.

주가는 늘 경기를 먼저 반영하기 때문에 올해 주식 시장이 작년보다 좋을 확률이 높다는 분석이 따라옵니다.

실제로 예전 역사를 돌이켜보면, 폭락장 다음 해에는, 예를 들어 IMF 다음 해, 금융 위기 다음 해 같은 때에는 시장이 크게 반등하기도 했습니다.

2023년 증시는 어디로 갈까요? 최근 2022년 '시장 전망 오류'에 대해, 여의도 증권가에서는 드물게 솔직한 반성문을 내놔서 화제가 됐던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의 김학균 센터장을 모시고 '솔직한 2023년 시장 전망'을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경제자유살롱에서 확인해보세요.

- - - - - - - What? street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녹음 시점: 1월 26일 오후 5시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