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2024년 대선 출마 공식 선언…3번째 대권 도전

트럼프, 2024년 대선 출마 공식 선언…3번째 대권 도전
트럼프(76) 미국 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2020년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패배해 작년 1월 20일 4년의 임기를 마치고 쓸쓸히 퇴장한 지 1년 10개월 만에 전면 등장한 것입니다.

2016년, 2020년에 이어 3번째 대권 도전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밤 플로리다 자택인 마러라고리조트에서 가진 연설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고 영광스럽게 만들기 위해 오늘 밤 나는 미국 대통령 입후보를 발표한다"고 말하며 차기 대선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그는 "2년 전 우리는 위대한 국가였고, 곧 우리는 다시 위대한 국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연방선거위원회(FEC)에 2024년 대선 출마를 위한 서류를 제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중간선거 전날인 지난 7일 오하이오주 유세에서 "마러라고에서 15일 매우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대선 출마 선언을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중간선거를 끝낸 미 정치권은 내년 1월 새 의회 출범을 계기로 대선 국면으로의 조기 전환을 예고했습니다.

공화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출마 선언으로 잠룡들 간의 치열한 싸움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고, 민주당도 대응 전략 수립에 발 빠르게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 [관련 기사]  트럼프, 세 번째 공화 후보 거머쥘까…미 언론 "유력하지만 악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