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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미스트 "넷플릭스서 오징어게임 등 비영어 콘텐츠 붐"

이코노미스트 "넷플릭스서 오징어게임 등 비영어 콘텐츠 붐"
넷플릭스에서 비영어권 작품의 '붐'이 일고 있다고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오징어게임'은 언어의 장벽을 넘어선 넷플릭스 히트작 가운데 '막내'일 뿐"이라는 기사에서 "넷플릭스에서 비영어권 드라마의 승리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가 예로 든 비영어권 드라마는 오징어게임 외에도 스페인어 드라마인 '종이의 집', 프랑스어 드라마인 '뤼팽'입니다.

종이의 집은 스페인 텔레비전에서 2시즌 만에 종영했었지만, 넷플릭스에서는 히트작으로 부활해, 시즌 4는 첫 공개 후 4주 만에 6천500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범죄 드라마 '뤼팽'도 개봉 후 4주간 이 드라마를 시청한 사람은 총 7천600만명에 이를 정도로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비영어권 작품을 즐기는 미국 시청자 수는 2019년 이후 71% 늘었고, 비영어권 작품을 한 개라도 감상한 미국 넷플릭스 구독자는 전체의 97%에 달했습니다.

그동안 영화계에서는 비영어권 작품의 성적이 신통치 않았다는 점에서 이런 성공이 이례적이라고 이코노미스트는 진단했습니다.

실제로 비영어권 작품이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것은 2020년 기생충이 거의 백 년 만에 처음일 정도였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비영어권 콘텐츠의 흥행 원인으로 넷플릭스의 아낌없는 투자를 꼽았습니다.

이용자들이 외국어 콘텐츠를 즐기기 쉽도록 환경을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가령 오징어게임은 31개 언어로 자막이 제공되고, 13개 언어로 더빙됐습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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