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음성' 거짓말 강사 수사 의뢰…"7월 중순까지 고비"

<앵커>

더 많이 모일 수 있는 건 나쁠 게 없지만, 확산세가 여전해서 걱정입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5일 연속 6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검사받지도 않고 음성이라고 거짓말한 원어민 강사는 경찰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이어서 전형우 기자입니다.

<기자>

집단 감염이 일어난 경기도 어학원 5곳에서는 누적 확진자가 109명으로 늘었습니다.

앞서 이들 어학원의 원어민 강사들이 함께 모임을 가졌던 주점도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홍대 주점 관계자 : 저희가 (방역수칙) 아무리 잘 지켜도… 홍대만 해도 놀이터, 길거리에 수십 명씩 일행들이 모여서 술 마시고 담배 피는데.]

성남시는 진단검사를 받지 않은 채 학원 측에 음성이라고 거짓말을 했던 원어민 강사 1명을 경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부산에서는 수산업계 근로자를 중심으로 감염이 일어나 지금까지 39명이 확진됐습니다.

백신 1차 접종자는 1천529만 명까지 늘었지만, 델타 변이 감염을 피할 수 있는 2차 접종 완료자는 464만 명, 전 국민의 9%에 그치고 있습니다.

정부는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국가들을 추가로 지정해 입국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부겸/국무총리 : 1차 접종이 다시 본격화되기 전인 7월 중순까지가 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것 같습니다.]

델타 변이와 함께 '돌파 감염' 사례도 걱정거리입니다.

가수 김성규 씨는 지난 10일 한 번만 맞으면 되는 얀센 백신을 접종했지만, 2주가 지난 25일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내일(28일)부터는 30살 미만 사회필수인력 중 백신을 맞지 못한 11만 명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정부는 이번 주 중 구체적인 7월 백신 접종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 수도권 · 제주 '6인 모임'…충남 제외 비수도권은 8인
▶ 워터파크 · 해수욕장 마스크 필수…휴가지에서도 '방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