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5인 이상 모임 금지와 밤 9시 이후 식당 영업금지도 유지됩니다. 다만, 카페 매장 안 취식이 허용됐고, 노래방 등 일부 집합금지 시설은 제한적으로 영업이 다시 풀렸습니다. 바뀐 대책, 현장 반응은 어떤지 들어봤습니다.
▶ '5인 금지 · 9시 제한' 연장…헬스장 · 노래방 문 연다
▶ [현장] 식당 '아쉬움' · 카페 '환영'…엇갈린 희비

2.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째 5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일주일 평균 확진자가 400명 아래로 내려가면 거리두기 완화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400명대 진입해야 거리두기 완화 검토"

3. 노르웨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자 가운데 지금까지 23명이 숨졌습니다. 대부분 80세 이상 고령자인데 당국이 백신과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백신 접종 현장 상황도 직접 취재했습니다.
▶ 노르웨이서 백신 맞은 뒤 23명 사망…부작용 조사
▶ "취임 100일 내 1억 명 접종"…백신센터 가보니

4. 수도권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16일) 낮 경기도 고양에서 갓 태어난 아이가 집 밖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아이 엄마인 20대 여성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 한파 속 신생아 숨진 채 발견…20대 엄마 검거

5. 이틀 동안 금거래소를 찾아가 2억 5천만 원어치의 금과 수표를 현금화하려던 보이스피싱 관련자들이 붙잡혔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정지된 수표인데요?"…기지로 돈세탁 막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