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탈리아 박물관서 유럽 관광객이 '셀카' 찍다 200년 된 유명 조각상 파손

이탈리아 박물관서 유럽 관광객이 '셀카' 찍다 200년 된 유명 조각상 파손
▲ 안토니오 카노바 박물관에 있는 '비너스로 분장한 파올리나 보르게세' 석고상. 빨간 원안이 파손된 부분

이탈리아에서 200여년 된 유명 조각상이 유럽 관광객의 무모한 행동으로 파손돼 현지 문화재 당국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어제(2일)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일은 지난달 31일 북부 베네토주 트레비소 외곽에 있는 '안토니오 카노바 박물관'에서 발생했습니다.

신고전주의 양식을 대표하는 이탈리아 조각가 안토니오 카노바의 주요 작품들을 모아놓은 이곳에서 오스트리아 출신 관광객이 '비너스로 분장한 파올리나 보르게세'에 앉아 셀카를 찍다가 발가락 부분을 파손한 것입니다.

1808년쯤 석고로 제작된 이 작품은 19세기 이탈리아 명문가인 보르게세 가문에 시집온 나폴레옹의 여동생 파올리나 보르게세를 형상화했습니다.

오스트리아 관광객은 작품을 파손한 뒤 아무런 조처도 취하지 않고 그대로 박물관을 떠났으나, 관내 CCTV로 인상착의가 확인돼 경찰 추적을 받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이 사건을 경찰에 신고한 박물관 측은 문제의 관광객이 이탈리아를 그냥 떠나게 놔두지 않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박물관 책임자인 비토리오 스가르비는 "이 무지몽매한 문화재 파괴 행위를 철저하게 규명하는 한편 범인이 처벌받지 않고 자기 나라로 돌아가게 허용하지 말 것을 경찰과 사법당국에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문화재 당국은 파손된 부분을 원래 상태로 복구할 수는 있지만 작업이 완료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진=ANSA 통신 자료사진,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