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종부세 강화 법안 7월 국회 처리" vs 野 "여론 무마용"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7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 안정을 위한 종부세 강화 법안을 처리하겠다며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게는 주택 매각을 재촉했습니다. 통합당은 정책 실패를 호도하기 위한 여론 무마용 대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나라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을 향해 실제 거주하고 있지 않은 주택의 신속한 매각을 주문하고 나섰습니다.

부동산 안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라는 것입니다.

[김태년/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이 긴요합니다. 다주택 국회의원과 고위 공직자는 실거주 외 주택을 신속히 처분할 것을 권고합니다.]

김 원내대표는 비상한 각오로 투기 근절과 부동산시장 안정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다주택과 투기성 주택에 대한 종부세를 대폭 강화하는 법안을 7월 국회에서 우선 처리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동시에 생애최초 구매자와 신혼부부, 청년 등 실수요자를 위해서는 주택 공급을 늘리고 금융 지원정책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9일)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부동산 정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통합당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속수무책인 상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다주택 고위공직자들에게 주택을 처분하라는 것도 여론 무마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종인/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서 공직자들이 가진 부동산 문제까지 지금 거론이 되고 있는 상황 아닌가. 정책 실패를 호도하기 위해 엉뚱한 소리를 하지 않느냐.]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해임하지 않으면 국회에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