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3 등교 사흘 앞…"등교 연기, 2∼3일 지켜보고 결정"

<앵커>

이런 가운데 고3 학생들 등교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괜찮을까 하는 목소리도 있는데, 정부가 직전까지 상황을 지켜보고 최종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혜민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이태원 클럽 집단 감염에 대한 역학조사를 2∼3일 더 지켜보고 학생들의 등교 연기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역학조사가 아직 초기 단계라 영향을 판단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도 교육청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연기 요청을 한 곳은 없지만 시도별로 논의가 진행 중인 만큼 교육현장의 의견도 수렴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문제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불안이 커지는 것인데, 등교를 미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15만 명 이상이 동의를 표했습니다.

정부는 학사일정 등을 고려해 오는 13일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는 연기 여부를 결정해 발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박능후/보건복지부 장관 : 감수해야 될 위험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 이 있을 수 있고, 좀 더 역학조사 결과가 나온 것을 보고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은 내일(11일)로 예정된 등교 수업 운영방안 발표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이태원 클럽 집단 감염 여파 등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등교 일정을 다시 확정하겠다는 것입니다.

각 시도 교육청은 교육부가 밝힌 예정일보다 등교 일정을 앞당길 수는 없지만 미루는 것은 가능해 일부 지자체만 등교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영상편집 : 김준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