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스크 5부제 이틀째…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 2·7년생 차례

마스크 5부제 이틀째…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 2·7년생 차례
'마스크 5부제' 시행 이틀째이자 화요일인 10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2·7년생만 약국에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보여주고 2장의 공적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공적 마스크 1장당 가격은 1천500원입니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자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공적 마스크 구매 날짜를 달리해서 1주일에 1인당 2장씩 살 수 있게 한 5부제를 도입해 시행했습니다.

이 제도에 따라 약국에서는 월요일 1·6년, 화요일 2·7년, 수요일 3·8년, 목요일 4·9년, 금요일 5·0년으로 출생연도가 끝나는 이들이 마스크를 2장씩 살 수 있습니다.

약국의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에 구매 이력이 입력되면, 구매자는 주중에는 더는 못 삽니다.

하지만 자신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사지 못하면 토·일요일에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는 가족이 만 10세 이하 어린이이거나 만 80세 이상 노인이라면 다른 가족이 본인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해 대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은 동거인이 아니더라도 5부제 요일에 해당하면 대리 구매자를 통해 마스크 2장을 살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