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능성 티셔츠, 저렴한 제품도 성능 양호해"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스포츠 브랜드 기능성 티셔츠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전 제품이 안전성과 내구성 관련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흡수성)를 세탁 전·후로 나눠 평가한 결과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흡수성은 1급부터 5급까지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우수합니다.

세탁 전에는 대부분의 제품이 4∼5급으로 흡수성이 우수했지만, 아식스는 흡수속도와 흡수면적이 모두 1급으로 나타나 흡수성이 매우 낮았습니다.

데상트 제품은 흡수면적이 4급으로 우수했지만, 흡수속도는 2급으로 성능이 낮았습니다.

아식스는 해당 제품의 '흡습 속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기능) 상품 정보가 오류라는 점을 인정하고 제품 회수와 환급 조치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세탁 후에는 뉴발란스 제품의 흡수성이 보통 수준인 3급으로 나타나 세탁 전에 비해 낮아졌으며, 그 외 제품은 4∼5급으로 세탁 후에도 흡수성이 우수했습니다.

흡수한 땀을 빠르게 건조하는 정도를 평가한 건조성 시험에서는 리복, 푸마 등 2개 제품이 세탁 전·후 모두 건조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 우수했습니다.

다만, 데상트 제품은 세탁 전에서, 뉴발란스 제품은 세탁 후에서 건조 성능이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그 외 제품은 모두 양호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제품도 흡습 속건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이 많이 있으므로, 무조건 비싼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흡습 속건 티셔츠는 땀에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 할 경우, 변색 등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세탁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