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국 교육청 가운데 제주ㆍ충북이 최고의 성과를 냈고, 광주ㆍ서울ㆍ강원ㆍ경기가 가장 낮은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6개 시ㆍ도 교육청의 지난해 교육 성과를 등급제로 평가한 결과 시 지역에서는 대구, 대전, 인천교육청이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도 지역에서는 제주, 충북이 `매우 우수' 등급을 기록했습니다.
광주와 서울교육청은 시 지역에서, 강원과 경기교육청은 도 지역에서 각각 가장 저조한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
시ㆍ도 교육청 평가는 교육 분권화에 따라 교육청 사이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1996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