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5살 소녀 납치해 10년간 성폭행한 美 남성 검거

<앵커>

미국에서 같은 아파트에 살던 소녀를 납치해서 10년간 폭행해 온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박병일 특파원입니다.

<기자>

납치와 감금, 폭행 등의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남성은 42살 이시드로 가르시압니다.

이 남성은 10년 전 같은 아파트에 살던 15살 소녀에게 약을 먹여 납치한 뒤 자기 집 차고에 가두고 성폭행해 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스콧 페어필드/캘리포니아 경찰 : 피해 여성은 10년 전 납치당해서 감금당했다고 진술했습니다.]

남성은 여러 차례 도주를 시도한 소녀를 붙잡아 심하게 폭행해 왔다고 현지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또, 항상 자기 곁에 두고 감시했으며 불법체류자인 점을 노려 강제 추방당하게 하겠다고 협박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앤서니 버타그나/산타 아나 경찰 : 소녀에게 '네 엄마는 신경도 안 써. 경찰에 신고하면 불법체류자라 강제 추방당할 거야'라고 협박했습니다.]

자포자기한 소녀는 남성과 결혼해 아이까지 낳았는데, 동네 주민도 전혀 이런 사실을 몰랐습니다.

[피해 여성 : 그때 저는 15살이었어요. 견딜 수 없었지만 어쩔 도리가 없었어요. 10년간 제 인생은 사라진거죠.]

피해 여성은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찾은 언니의 설득으로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르시아가 15살 소녀를 납치해 감금-폭행한 혐의가 인정되면 19년 형에 처할 것이라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