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탐욕스런 금융자본 공격" 서울 한 복판서 시위

<앵커>

계속 확산되고 있는 반 월가 시위,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닙니다. "탐욕스런 금융 자본을
공격하라" 는 시위가 오늘(15일) 서울 한 복판에서도 열립니다.

윤나라 기자입니다.

<기자>

금융소비자협회를 비롯한 30여 개 시민단체들의 연합인 '99퍼센트의 행동 준비위원회'가 미국의 반 월가 시위에 발맞춰 서울 전역에서 금융자본을 규탄하는 집회를 벌입니다.

준비위원회 측은 오늘 오후 2시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탐욕스런 금융자본을 공격하라"는 주제로 집회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녁 6시에는 시민단체 회원 8백여 명이 서울광장에서 '1%에 맞서는 99% 광장을 점령하라'는 주제로 시위를 벌일 계획입니다.

준비위원회측은 금융자본이 투기 경영에 몰두해 한국에서도 피해자가 늘고 있다며, "금융자본의 탐욕과 관료의 결탁을 막고, 피해자를 구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금융이 단순한 돈벌이 수단이 아닌 만큼 금융기관의 공공성 회복을 위해 소비자들이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위는 내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며 금융자본 규제와 청년실업 해결, 부자 과세, 한미 FTA 반대 등을 요구하는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경찰은 예정된 신고 집회는 최대한 보장하겠지만 시위가 불법으로 변질하면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