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5.9% 늘어난 110억7천900만달러(약 15조4천400억원), 주당순이익(EPS)은 7.1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EPS 모두 금융정보업체 LSEG가 집계한 월가의 평균 예상치(매출 110억7천만달러, EPS 7.08달러)를 상회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34.1%로, 직전 분기(31.7%)보다 2.4%포인트 높아졌고 작년 동기(27.2%)보다는 6.9%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7억7천500만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또 올해 연간 매출 전망치를 종전의 435억∼445억달러 수준에서 448억∼452억달러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상향 조정은 최근의 달러 약세와 견고한 가입자 수 성장세, 광고 판매 실적 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분기 공개한 작품들 가운데 주요 성과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와 '오징어 게임' 시즌3을 비중 있게 소개했습니다.
첫 공개 이후 91일간의 시청 기록을 토대로 집계하는 시청횟수(view)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8천만뷰, '오징어 게임' 시즌3이 1억2천200만뷰를 기록했다고 넷플릭스는 밝혔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금까지 넷플릭스가 제작한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이 빌보드 차트와 스포티파이 플랫폼 등을 휩쓸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은 아직 공개된 지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도 넷플릭스 역사상 모든 시리즈를 통틀어 6번째로 높은 시청 기록을 썼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또 "한국 콘텐츠는 계속해서 우리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오징어 게임' 외에도 '약한 영웅: Class 2'(2천만뷰), '광장'(1천800만뷰), '당신의 맛'(1천500만뷰)이 2분기에 공개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시리즈 중 하나였다"고 전했습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