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바르셀로나, 7월 방한 앞서 일본 방문…고베와 자선경기

바르셀로나와의 자선경기 개최 소식을 전한 비셀 고베 (사진=비셀 고베 구단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 바르셀로나와의 자선경기 개최 소식을 전한 비셀 고베

이번 여름 아시아 투어에 나서는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바르셀로나가 방한에 앞서 일본을 방문해 J1리그 비셀 고베와 자선경기를 치릅니다.

고베는 창단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7월 27일 오후 7시 바르셀로나와의 자선경기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단은 고베시, 효고현 축구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경기의 수익금이 고베 지역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의 육성 및 지역 축구 발전을 위해 쓰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고베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를 비롯해 다비드 비야, 세르지 삼페르, 토마스 페르말런 등 다수의 바르셀로나 출신 선수들을 영입했던 바 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일본을 방문하는 것은 2023년 6월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당시 이니에스타가 뛰던 고베와 친선경기를 치른 뒤 2년 만입니다.

바르셀로나는 고베와의 자선경기 후 한국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앞서 대구시는 바르셀로나가 오는 8월 3일 대구스타디움에서 대구FC와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밝혔고,

바르셀로나는 방한 기간 K리그 팀을 상대로 한 경기를 더 치를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사진=비셀 고베 구단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