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이주호 "군 준비 태세 최고 수준…질서 있고 공정한 대선 모든 지원"

이주호 "군 준비 태세 최고 수준…질서 있고 공정한 대선 모든 지원"
▲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정 공백과 혼란 없이 국가 운영을 안정적으로 이어 나가기 위해 정부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행은 오늘(2일) 새벽 0시 모든 부처와 공직자에게 이런 내용의 긴급지시를 내렸습니다.

어제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과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가 사임하면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인 이 대행이 권한대행직을 이어받았습니다.

이 대행은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에게 "군의 경계와 대비를 철저히 유지하고, 모든 도발 가능성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 태세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달라"고 지시했고, 합참의장에게는 "작전 지휘 체계를 확고히 하고, 유사시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군부대의 대비 태세를 점검·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주요 우방과 긴밀히 협력해 대한민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신뢰를 유지하고, 외교 현안 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대응하라고 외교부 장관에게,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엄중한 상황에서 금융시장 변동 상황에 대비하고 경제적 불확실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에게 당부했습니다.

이 대행은 민생치안과 선거관리와 관련, 공정하고 질서 있게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대비해 달라고 행안부 장관 직무대행에게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