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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에서 헬스시설 이용을 둘러싼 소비자 분쟁이 지난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최다 건수를 기록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천 소비자상담 3만903건을 분석한 결과 헬스장 관련 상담이 894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676건, 국외여행 598건, 이동전화서비스 545건 등의 순이었습니다.
상담 내용 대부분은 헬스장 이용 장기 계약 후 중도 해지 할 경우 위약금 관련 분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헬스장 회원에 가입할 때 행사나 할인에 현혹되지 말고 분쟁 가능성에 대비해 특약사항이 있을 경우 계약서에 명확히 기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