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크기를 키워주는 운동, 둘째 옆을 키워주는 운동, 셋째 셀룰라이트를 다듬는 운동, 넷째 한 달 단위로 주 2회 운동해 주기입니다.
첫째, 크기를 키워주는 운동
그럼 어떤 운동으로 엉덩이를 키우냐? 덤벨 런지,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 컨벤셔널 데드리프트 이 세 가지 운동을 추천합니다. 런지는 스쿼트보다 고관절을 많이 접어서 엉덩이만 타깃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크기는 중량과 정말 비례합니다.
덤벨 런지,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는 몇 kg 정도로 하면 엉덩이가 커질까요? 5kg 아닙니다. 처음에는 맨몸으로 시작하지만, 한쪽당 덤벨을 10~15kg 들 수 있을 때까지 중량을 올립니다.
데드리프트는 얼마나 들어야 할까요? 컨벤셔널 데드리프트는 60~80kg 될 수 있을 때까지 중량을 올립니다. 너무 하체가 두꺼워질 것 같다고요? 절대 절대 아닙니다! 특히 데드리프트는 스쿼트랑 달리 엉덩이 그리고 후면부 위주로 커져요. 완전 이득이죠! 특히 컨벤셔널 데드리프트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보다 고관절을 많이 접었다 펴기 때문에 힙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둘째, 옆을 키우기 (중둔근 운동 집어넣기)
특히, 밴드를 사용한 클램쉘, 파이어 하이드런트, 사이드 레그 레이즈 같은 운동을 추천합니다. 정말 정말 이 운동을 하면 옆 엉덩이가 볼록해지기 때문에 꾸준히 해보세요. 이 운동들을 잘하게 되었다면 옆 엉덩이랑 고관절을 접어주는 운동을 병행하면 정말 좋은데요. 이 운동은 난이도가 있어서 제가 나중에 따로 글로 써볼게요.
셋째, 셀룰라이트 다듬는 운동하기 (엉덩이 밑 타깃)
엉덩이 밑에 탄탄하게 하려면 힘을 지속적으로 주는 운동, 엉덩이 밑을 확 늘려주는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특히, 슬라이더를 활용한 런지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엉덩이 밑에 끌어오는 힘을 사용하게 됩니다. 런지할 때 뒷발에 슬라이더를 밟고 지긋이 끌고 오면 앞에 디딤발 밑 엉덩이의 힘이 확 들어가거든요! 엉덩이 자극 엄청납니다. 스티프 데드리프트, 원레그 데드리프트로 엉덩이 밑과 햄스트링 경계를 늘려주는 운동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거 세 개만 해도 엉덩이 밑은 진짜 진짜 탄탄해지실 거예요. 포인트는 늘려주고 조여주는 운동을 번갈아서 루틴에 배치하는 건데요. 각각의 운동도 중요하지만, 루틴의 배치와 구성이 정말 중요합니다.
넷째, 주 2회 전략적인 힙 운동 루틴 꾸준히 하기
(남은 이야기는 스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