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골키퍼 나온 순간 안 놓쳤다…일본, 기적의 원더골로 브라질에 역전승 [스프]

여자 축구 일본 vs 브라질 / 2024 파리올림픽

여자 축구 조별리그 C조 2차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역전골을 넣고 환호하는 일본 선수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축구 조별리그에서 일본이 브라질을 꺾고 조별리그 탈락 위기를 넘겼습니다. 일본은 29일 열린 조별리그 C조 두 번째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연속 골로 2-1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일본은 FIFA 랭킹 7위로 9위 브라질보다 앞서지만, 경기 대부분은 브라질이 주도했습니다. 일본은 수비적으로 나섰고, 볼 점유율에서는 밀렸지만 슈팅 수에서는 앞섰습니다.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을 실축한 일본은 후반 11분 실점하며 어려운 경기를 예고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 구마가야 사키와 다니가와 모에코의 골로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특히 19세 모에코는 일본 축구 역사상 10대 선수로 처음 골을 넣었습니다.

일본은 첫 경기에서 스페인에 역전패한 충격을 씻어내며, 1승 1패로 최종전 나이지리아를 상대합니다. 올림픽 여자 축구는 12개 팀이 참가하며 각 조의 1, 2위 팀과 3위 팀 중 성적이 좋은 2개 팀이 8강에 진출합니다.

(하이라이트 영상은 스프에서)

더 깊고 인사이트 넘치는 이야기는 스브스프리미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하단 버튼 클릭! | 스브스프리미엄 바로가기 버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