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명보, 29일 축구대표팀 사령탑 취임 기자회견

홍명보, 29일 축구대표팀 사령탑 취임 기자회견
▲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29일 공식 취임 기자회견에 나섭니다.

대한축구협회는 "29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홍명보 감독 취임 기자회견을 연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대한축구협회 이사회 승인 절차를 거쳐 지난 13일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 공식 선임된 홍 감독은 이틀 뒤 외국인 코치 물색을 위해 유럽 출장길에 오르며 본격적인 대표팀 업무에 나섰습니다.

외국인 코칭 스태프 면접을 마친 홍 감독은 영국에서 손흥민과 만난 뒤 독일로 이동해 김민재, 이재성과 면담하고 세르비아에서 황인범, 설영우까지 만나는 등 유럽파 태극 전사들과 교감을 나눴습니다.

홍 감독은 당초 오늘 귀국할 예정이었지만 현지 항공편 사정으로 계획보다 하루 늦은 내일(2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홍 감독 선임 과정을 둘러싼 논란은 현재진행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감사를 결정했고,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이임생 대한축구협회 기술총괄이사는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습니다.

29일 열릴 취임 기자회견에서는 홍 감독이 대표팀 지휘봉을 잡게 된 과정을 다시 한번 설명하며 축구 팬들을 설득할 걸로 보입니다.

또 외국인 코치진 면접 결과 등 코칭 스태프 구성 계획과 유럽파 면담 내용에 대한 취재진의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9월 5일 저녁 8시 팔레스타인을 홈으로 불러들여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차전을 치릅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쓴맛을 봤던 홍명보 감독은 10년 만의 대표팀 감독 복귀전에 나섭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