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동훈, 의대 증원에 "국민 건강 직결됐기에 숫자 매몰될 문제 아냐"

한동훈, 의대 증원에 "국민 건강 직결됐기에 숫자 매몰될 문제 아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오늘(1일) "다수 국민은 의사 증원이 필요하다고 공감한다. 하지만, 반면 지금의 (의료 차질) 상황이 조속히 해결되는 것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 부산 지원유세 도중 윤석열 대통령의 의대 증원 대국민담화와 관련해 "국민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기에 숫자에 매몰될 문제는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증원 숫자를 포함해 정부가 (의료계와) 폭넓게 대화하고 협의해서 조속히 국민을 위한 결론을 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드렸다"며 "국민이 원하는 그 방향대로 정부가 나서주길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정부·여당으로서 함께 그 노력을 해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위원장은 지난달 '의정갈등 중재'에 나서면서 "의제를 제한하지 않고 건설적인 대화를 해서 좋은 결론을 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대국민담화를 통해 "의료계가 증원 규모를 2천 명에서 줄여야 한다고 주장하려면, 집단행동이 아니라, 확실한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통일된 안을 정부에 제시해야 마땅하다"며 "더 타당하고 합리적인 방안을 가져온다면 얼마든지 논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