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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구독자 2명 중 1명 "스포츠 중계, 구독에 영향 있다"

OTT 구독자 2명 중 1명 "스포츠 중계, 구독에 영향 있다"
최근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이 신성장 동력으로 스포츠 중계권에 주목하는 가운데, 실제로 스포츠 중계권이 OTT 구독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를 오늘(26일) 공개했습니다.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외 OTT 사업자들은 성장 정체의 돌파구로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적극적으로 투자 중이며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티빙이 최근 KBO 프로야구 중계를 시작한 게 대표적입니다.

실제로 OTT 구독자들도 OTT의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주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만 20~59살 OTT 시청자 48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한 결과 실시간 스포츠 중계가 OTT 구독에 영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 이상인 53%이었습니다.

아울러 일주일에 1회 이상 OTT 플랫폼을 통해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는 비율도 47%에 달했습니다.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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