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규성, 덴마크 수페르리가 9월 '이달의 선수'

9월 '이달의 선수'에 포함된 조규성 (사진=수페르리가 SNS 캡처, 연합뉴스)

덴마크 프로축구 미트윌란에서 뛰는 국가대표 공격수 조규성이 덴마크 수페르리가 9월 '이달의 선수'로 뽑혔습니다.

수페르리가 사무국은 SNS를 통해 9월 '이달의 선수' 베스트 11을 공개했습니다.

조규성은 4-4-2 포메이션으로 발표된 '이달의 선수'에서 최전방 투톱 스트라이커의 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조규성이 '이달의 선수'로 뽑힌 것은 지난 7월에 이어 이번 시즌 두 번째입니다.

지난 8월 부상으로 잠시 주춤했던 조규성은 이번 달 치른 3경기에서 2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쳤고, 미트윌란은 9월 1승 2무로 무패 행진을 펼쳤습니다.

조규성은 더불어 2023-2024 수페르리가 9라운드 베스트 11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지난 25일 오덴세전에서 1골 1도움을 작성하며 팀의 2대 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조규성의 멀티 공격포인트 덕분에 미트윌란은 최근 5경기 만에 승리를 맛봤습니다.

조규성이 '라운드 베스트 11'에 뽑힌 것은 이번 시즌 세 번째(1라운드·8라운드·9라운드)입니다.

(사진=수페르리가 SNS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