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경기도청 점거 압수수색" 비판에, 검찰 "경기도와 긴밀 협의"

이재명 "경기도청 점거 압수수색" 비판에, 검찰 "경기도와 긴밀 협의"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검찰이 경기도청을 점거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고 한 발언과 관련해 검찰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수원지검은 오늘(10일) 오후 취재진에게 "압수수색으로 경기도청의 업무가 방해받지 않도록 경기도와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방대한 포렌식 자료 중에서 범죄 혐의와 관련 있는 자료를 선별하여 압수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당사자 참관 등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형사소송법상 원칙에 따라 진행되고 있기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표가 오늘 오전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경기도청에는 이재명을 잡겠다고 2월 22일부터 지금까지 아예 사무실을 점거해서 2주일이 넘도록 상주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반박한 겁니다.

이와 함께 "제주도에 사는 제 오랜 친구는 정치후원금 냈다는 이유로 수원지검에 오라는 연락을 받았다"는 이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도 "이 대표의 정치후원금 관련 수사를 진행한 바 없고, 그 지인에게 출석을 요구한 바도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