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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k] 에르메스 · 프라다 · 롤렉스까지…명품 몸값, 새해부터 치솟았다

에르메스 (사진=연합뉴스)
명품 브랜드들이 새해 시작과 함께 줄줄이 가격을 올리고 나섰습니다.

오늘(5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중의 명품'으로 불리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는 전날부터 의류, 가방, 신발 등 제품 가격을 5~10% 인상했습니다.

가방 '가든파티36'은 498만 원에서 537만 원으로 ▲7.8% 올랐고, '린디26'은 1천23만 원에서 1천100만 원으로 ▲7.5% 올랐습니다.

에르메스는 매년 1월 가격을 인상하는데 경쟁업체 대비 인상 폭이 작다는 이유로 올해부터 가격을 올리겠다며 지난해부터 예고해왔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 또한 오늘부터 전 제품 가격을 5~10%로 인상했습니다.

또 예물 시계로 가장 인기 있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도 지난 2일 인기 모델인 서브마리너 등 주요 제품 가격을 2~6%가량 인상했습니다.

'서브마리너 논데이트'는 1천142만 원에서 1천169만 원으로, '서브마리너 데이트'는 콤비 기준 1천881만 원에서 2천3만 원으로 각각 ▲2.4%, ▲6% 상승했습니다.

이른바 명품 3대장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 · 루이비통 · 샤넬)' 중 에르메스가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단행한 만큼 샤넬과 루이비통도 상반기 내 가격을 연이어 올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샤넬의 경우 지난해 1월, 3월, 8월, 11월 네 차례에 걸쳐 가격 인상을 했고, 루이비통은 지난해 2월, 10월 두 차례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이처럼 경제 불황에도 명품 브랜드의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글로벌 명품 기업들이 국내 백화점과의 제휴 혜택을 속속 줄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LVMH (사진=홈페이지 캡쳐)

오늘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명품 그룹 LVMH 그룹 소속 브랜드가 지난해에 이어 잇달아 백화점 웨딩 마일리지 제휴에서 제외됐습니다.

'웨딩 마일리지'란 혼수 · 예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멤버십으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적립률에 따라 상품권으로 되돌려주는 혜택입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10월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가 마일리지 제휴에서 제외된 데 이어 3개월 만인 오늘부터 셀린느의 웨딩 마일리지 적립을 중단했습니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부쉐론은 원래 구매 금액의 50%까지 적립이 가능했지만, 지난해 8월부터는 마일리지 혜택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마찬가지로 현대백화점에서도 같은 기간 티파니 등 웨딩 마일리지 적립이 제외됐다고 안내된 바 있습니다.

이처럼 명품 가격은 줄줄이 오르는데, 특히 결혼 예물로 인기 있는 명품 브랜드들의 혜택까지 축소되자 소비자들은 실망스럽다는 반응입니다.

그러나 장 자크 기오니 LVMH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지난해 10월 컨퍼런스콜에서 "명품은 일반 경제를 따르지 않는다"고 말했듯 명품 브랜드들은 잇따른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수요가 견고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LVMH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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