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년 미국 경제, 짧고 얕은 경기 침체 겪을 듯"

"내년 미국 경제, 짧고 얕은 경기 침체 겪을 듯"
미국 경제가 내년 짧고 얕은 경기 침체를 겪을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로이터통신이 지난 2일부터 이코노미스트 8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내년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거라는 전망이 60%로 왔습니다.

경기침체 기간과 강도에 대해서는 응답자 48명 중 35명이 짧고 얕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경기침체가 길고 얕을 것이란 응답은 4명, 짧지만 깊은 침체가 나타날 것이란 응답은 1명에 그쳤습니다.

경기침체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본 이코노미스트는 4명에 불과했습니다.

2년 내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70%로 조사돼 62%로 나왔던 이전 조사 때보다 높았습니다.

분기 국내총생산 전망치를 내놓은 응답자 45명 가운데 27명은 내년에 2분기 이상 연속 경기수축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내년 미국 GDP는 0.3% 성장이 예상됐고, 후년에도 장기평균치인 2%를 밑돌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밖에 조사대상 84명 모두는 연방준비제도가 오는 14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0.5%포인트 금리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최종금리는 4.75~5.00%를 제시한 응답이 가장 많았고 더 높은 최종금리를 예상한 응답자는 24명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