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철수 "강철같이 단단히…결코 굽히지 않겠다"

안철수 "강철같이 단단히…결코 굽히지 않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저 안철수, 어떤 풍파에도 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결코 굽히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18일) 오전 천안 단국대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열린 고 손평오 지역 선대위원장의 영결식에 참석했습니다.

안 후보는 조사(弔辭)에서 "손 동지와 우리 모두가 추구했던 그 길을 향해 저 안철수는 강철같이 단단하고 동아줄처럼 굳건하게 그 길을 가겠다"며 "반드시 이겨서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기득권 없는 공정한 세상, 정직한 사람들이 존중받고, 땀 흘린 만큼 인정받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어 "저 안철수, 손 동지의 뜻을 이어 손 동지를 떠나보내는 당원동지들의 아쉬움과 결연함을 담아 더욱더 단단해지겠다"며 "더 강하게, 더 단단하게,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변화와 혁신의 길, 과거가 아닌 미래로 가는 길, 분열이 아닌 통합의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후보는 "반드시 승리해 이념과 진영의 시대가 아닌 과학과 실용의 시대를 열어 대한민국의 역사에 남을 새 시대를 열겠다"며 "손 동지와 저, 그리고 동지들이 지향했던 올바름, 손 동지와 저 그리고 동지들이 이루고자 했던 구체제의 종식과 새 시대의 개막을 위해 굳건하게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원들에게는 "이제 손 동지를 잃은 고통과 슬픔을 이겨내고 동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다 함께 더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자"며 "손 동지가 못다 이룬 꿈, 우리가 반드시 이룹시다. 우리의 손으로 '더 좋은 정권교체'의 봄을 만들어 손 동지가 가는 길, 따뜻하게 보듬어 줍시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당 후보들에 대해서는 "손 동지를 위해 차분한 유세를 펼쳐주시고 위로의 말씀을 해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